미 서남부 여행: 캐피털 리프 (Capitol Reef) 국립공원, UT:

사진이 나오지 않으면 아래를 클릭하십시오.

http://kr.blog.yahoo.com/koramsohn@sbcglobal.net/1740

캐피털 리프 (Capitol Reef) 국립공원, UT:

유타 주의 브라이스 캐니언에서 약 130 마일 떨어져 있다. 사암(沙岩)으로 된 백색의 돔(dome, 반구형의 둥근 지붕)과 절벽으로 되어 있고, 미국 국회의사당과 비슷하기에 이 같이 명명되었다. 이 근처의 다른 국립공원은 강물의 물살에 의해 형성되었지만; 이 캐피털 국립공원은 지하로부터 솟은 다양한 퇴적암으로 생성된 풍경이다. 서기 800년대에 프리몬트(Fremont)라는 인디언 부족이 살았지만 12세기 경 심한 가뭄이 계속되자 이곳을 버리고 다른 곳으로 이주한 뒤 다른 인디언이 살기도 했다. 19세기 후반에 모르몬교도들이 진출하게 된다.

저녁 때 도착하여 많이 보지 못했지만 이곳 경치는 여지껏 보아온 과는 틀리게 보이는데 어떻게 설명해 줄 사람이 없었다. 이곳에서 여러 가지 바위 모양을 보고, 모르몬교도의 작은 Fruita 학교교사와, Fremont 인디언의 암석조각도 보았다. 모르몬교도들은 교육을 중요시 했고, Fruita 학교교사는1896년에 지어졌다.


∧ 성(城). The Castle.




캐피탈 리프 국립공원에서.


∧ 굴둑 바위. Chimney Rock.


∧ 쌍둥이 바위(?). Twin Rocks(?).



 



암석조각(Petroglyphs): 사람모습 비슷한 그림과 야생 양, 기하학적인 모양을 본다. Imposing anthropomorphic (human-like) figures, mountain sheep, and geometrical shapes are pecked into the cliff face. These markings were created by Fremont Indians.